중국 기문 홍차

Wikipedia에서 기문 홍차를 보면

기문홍차(또는 키먼, 祁門, Keemun)은 기홍차(祁紅茶)라고도 하며 황산모봉과 함께 중국 안후이 성의 대표적인 차 중의 하나로 홍차에 속하며, 기문 현에서 생산, 재배된다. 다르질링, 우바와 함께 세계 3대 홍차로 알려져 있다.

 

나무위키에서는

기문(祁門;Keemun) : 중국안후이 성황산 기문 현에서 생산되는 품종이다. 대체로 홍차에 도가 깊은 사람들에게는 지존급의 대우를 받으나, 입문자들이 이 품종으로 차를 시작하기에는 다루기가 까다로운 편. 예쁘장한 색[27]과 난초의 기품이 느껴지는 향이 일품이다. 정산소종만큼은 아니지만 살짝 훈연향이 느껴지기도 하며, 이 때문에 구하기 힘든 진품 정산소종 대신 아예 기문을 훈연해서 유사품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또한 이 향 때문에 고급 얼 그레이의 베이스가 되기도 한다.

 

기문. 중국 발음으로는 ‘치먼’인가 보다. 구글 맵에서 기문으로 검색하면 나오지 않는다.

祁門으로 지도 검색을 해보면 중국 안후이 성 치먼 현으로 나온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홍차이다.

기문홍차
기문홍차
기문홍차
잎이 검다. 이래서 홍차를 영어로 Black Tea라고 한다. 난 홍차잎 3g에 물 300ml를 기준으로 한다.
기문홍차
3g, 300ml, 3분 우리기
기문홍차
작년 생일 선물로 아내에게서 받은 다기 세트
기문홍차
수색이 너무 진하지 않으면서 맑고 그윽하다.

얼마전에 아내 친구가 집에 놀러온 적이 있다. 그때 내가 이 기문 홍차를 정성껏 우려서 내놓았다.

그 친구분은 이렇게 향긋하고 맛있는 홍차는 처음이라면서 몇잔을 마셨고 집에 돌아가서도 남편에게 그 향과 맛을 계속 얘기했단다.

나도 이 기문 홍차가 좋다. 이 홍차가 얼마나 고급 홍차인지는 모른다. 아마 그렇게 고급 품질은 아닐 것이다. 값이 그렇게 비싼 것도 아니니까… 하지만 난 이 홍차의 향과 맛이 너무 좋다.

품종이 달라서 그런지, 가공이 달라서 그런지 중국 홍차와 영국 홍차는 향과 맛이 너무도 다르다. 어찌보면 같은 차라고 말 할수 없을 정도인 것 같다.

위키를 보면 난초향, 훈연향, 과일향이 난다고 하는데 뭔가 달착지근하면서 그윽한 그리운 향이다.

이렇게 쓰고 보니 지금 한밤중에 이 기문 홍차가 갑자기 마시고 싶다. (홍차에는 카페인이 있어서 밤중에 마시면 수면에 방해가 될 수도…)

꾹 참았다가 내일 아침에 기문 밀크티로 마셔야겠다.

기문 밀크티의 맛은 다음 포스팅에…

굿나잇!!

I Like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