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1.18 무료버전 Mac에 설치하기

추억의 게임 스타크래프트가 1.18 패치가 되면서 전면 무료화 되었다. (관련기사 링크)

게다가 MS Windows 버전 뿐만이 아니라 MacOS 버전도 함께 출시 되었다.

정말 무료인지, MacOS에서 설치와 실행이 정말 잘 되는지 확인을 위해 설치해보았다.

필요한 것은 컴퓨터와 블리자드 계정과 네트웍이다.

이 주소로 들어가 Network Installer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Network Installer는 MacOS 버전 기준 압축시 2.4MB, 압축 풀면 5.2MB 밖에 안된다. 물론 Network에서 엄청난 양을 다운로드 받으며 설치를 할 것이다.

다음처럼 아주 간편하게 설치가 되고 실행이 되었다.

언어 선택. 한국어는 없다.

Network Installer는 5MB이지만, 최종적으로 설치되는 용량은 1.6GB이다. 예전에는 CD한장으로 되었는데 용량이 많이 늘었다.

 

그리 긴 시간이 지나지 않아 설치가 완료되었다. Launch 버튼을 누르면 실행이 된다.

 

최초 실행시에 나오는 인트로 화면.
예전에 이 Loading 화면을 보면서 얼마나 설레였던가…
현재 쓰는 Macbook 해상도가 가로로 넓어서 양측이 검은띠가 있다. 버전 1.18이 잘 보인다.
추억의 테스트 게임 한판.
오~~ 잘 된다… 예썰! 뉴킬레어 온치드 디텍티드 소리가 들리는 듯 하다.

학생 때 직장 생활 초년기에 한참 많이 하던 게임이었는데…

동료들끼리 2:2 혹은 3:3으로 술내기 혹은 술 마시고 2차나 3차로 팀플레이도 많이 했던 추억의 명게임.

온게임넷, MBC 게임 등을 통해 빅 경기가 이루어졌고, 수많은 스타플레이어들의 명경기를 정말 스포츠 보듯이 관람했던 추억의 게임.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고 잘 하지도 못하는 내가 그나마 예전에 해보았던 게임이 이 스타크래프트이다.

아들과 PC방을 가끔 가는데 아들은 오버워치를 같이 하고 싶다고 해서 요즘 그걸 좀 익혀볼까 생각중이다.

아들이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텐데 3D 최첨단 게임에 익숙해있는 아들의 눈에는 이 게임은 정말 벽돌게임 수준(?)으로 보일지도 모르겠다.

HD Remastered 버전도 올 여름 출시된다는데 추억의 이 명게임이 무료로 배포되어 Mac에서도 native로 구동이 되니 기분이 묘하다.

스타크래프트가 추억의 게임이 되다니… 헐…

아니지, 이제 다시 현역이 된거지.

심심할때면 가끔 한판씩 해줘야겠다.

스타한판 하실라예???

I Like It
  • 소오강호

    한번 불어선택하면 재설치해도 언어변경 안됩니다. 특정한 파일 강제삭제 해야하는 듯..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언어 변경은 안해보았는데, 버그이거나 다른 설정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추가 확인 사항이 있으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