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영장산 (변사또 산악회. 11월 17일)
변.사.또 (변하지 않는 사랑으로 또 만나요) 산악회에서의 8번째 등산이다.
- 청계산 이수봉 (3월)
- 광교산 형제봉 (4월)
- 관악산 과천 향교 코스 (6월)
- 도봉산 송추계곡 코스 -> 여성봉 -> 오봉 (7월)
- 북한산 삼천사 코스 -> 사모바위 -> 비봉 -> 응봉능선 (8월)
- 청계산 국사봉 -> 이수봉 (9월)
- 도봉산 주봉 -> 신선대 (10월)
본래는 하남 검단산을 가려고 했으나 비 예보로 인해 일정을 갑작스럽게 변경했다. 지난 5월에도 비가 내려 등산을 가지 않고, 아무 모임도 갖지 않았는데 그 경험으로 원칙을 정한 것이 비가 오더라도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식사만 하는 식으로 모임을 갖기로 했다.
따라서 이번에도 비가 오지만 일단은 왠만하면 등산을 하기로 한 것이다. 비가 많이 오면 등산이 아니라 율동공원을 걷기로 했는데, 모였을 때에는 비가 거의 오지 않아 일단 등산을 시작했다.
회장님께서 차량을 제공해주시고 운전기사까지 하셔서 우리 모두는 편하게 하루를 즐길 수 있었다.
차는 새마을 연수원 주차장에 대고 가볍게 등산을 시작하는데, 등산 시작하자마자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본래 예정으로는 율동공원 근처 식당에서 식사를 하려했으나 비도 오고, 운치가 있어 어느분의 제안으로 종로로 가 종로빈대떡을 먹기로 했다. 이런 제안이 있을 때 바로 의기투합하고 실천으로 옮기는 변사또 산악회!!
등산은 아주 가볍게 하고 바로 종로로 향한다. 회장님께서 운전과 안내를 수고해주셨다.
온 김에 남산도 순회하여 어떤 카페에서 후식도 즐겼다. 비가 온 덕분에 더욱 운치있는 변사또 모임이 되었다.
이번에 못간 하남 검단산은 12월에 가기로 했다.
산도 좋고, 모임도 좋고, 사람도 좋다…
변하지 않는 사랑으로 또 만나요~~
2019년 등산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