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일본 오사카 여행기 – 셋째날 (2017년 1월 8일)

카이유칸 수족관

일본 오사카를 간다고 했을때 아이들이 가장 가고 싶다고 한 곳은 유니버설 스튜디오 저팬이었다.

근데 부모인 아내와 나는 전혀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다.

갑작스럽게 여행을 계획한 것도 있고, 정 필요하면 이곳 현지에서 표를 구입해서 갈 생각도 있었는데 어제부터 일기계보에서는 비가 내릴거란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니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야외 시설이 많고 가뜩이나 사람 많고 복잡하고 값도 비싼데 비가 오면 제대로 보지도 못하고 짜증이 많이 난다고 하여 이를 이유로 아이들을 설득했다. 대신 환상적인(?) 수족관을 가자고 설득했고 아이들은 고맙게도 순순히 응해주었다.

그래서 여행 셋째날의 주된 일정은 갑작스럽게 카이유칸이 되었다.

금강산도 식후경, 수족관도 식후경. 안그래도 어제 교토로 장거리 이동 관광을 했더니 다들 피곤해한다. 정말이지 여행하는 것도, 노는 것도 기운이 있어야 할 수 있다. 한살이라도 젊을때 여기저기 바리바리 돌아다니고 구경해야한다. 일만 하지 말고…

일단 숙소 근처의 간단한 식당으로 가서 아침 식사를 하자. 근데 비가 오네?

Onyado Nono Namba 호텔
1층 리셉션. 한국분도 있었는데 우리와 얘기를 해보지는 않았다. 친절한 호텔 직원분들
Onyado Nono Namba 호텔 1층
묵었던 숙소의 1층 모습. 퇴실하는 분들이 맡겨놓은 짐들이 놓여있다. 마지막 날에는 이렇게 짐을 맡기고 여행을 하고나서 짐을 찾아가도 된다.
숙소에 있는 나막신
1층에 놓여있는 나막신. 체험으로 신어보았다. 뭔가 짧고 머리가 커보인다. 🙁 주변 매장 등을 갈때에는 본인 신발을 꺼낼 필요 없이 이 신발을 신고 밖에 나가면 된다.

아침은 숙소에서 20미터 떨어진 곳에 있는 간편 일식집 (돈가스, 국수 등)에서 먹었다.

우리가 묵었던 숙소는 니폰바시 지하철 역이 가깝고 도톤보리가 가깝고 주변에 식당, 편의점 등이 있어서 여러모로 편리했고 나막신과 우산을 비치하고 있어서 필요시 이용하면 되어서 편했다.

오사카 도톤보리 아침 식사

오사카 도톤보리 아침 식사

셋째날 아침
참 다양하게 먹는 우리 가족들… 일본에서의 식사는 반찬이 별로 없이 딱 그 식사만 먹는 느낌이다. 나빠보이지 않는다. 소식을 하게 되고 음식을 남기지 않게 되고 음식 재활용 가능성이 애초에 없다.
오사카 도톤보리 아침 식사
잘 먹는 우리 가족. 잘 먹어야 또 잘 구경하고 놀지…
오사카 비오는 아침 나막신
식사를 하고 나막신을 신고서 숙소로 돌아가는 정씨 부자. 우리 아들이 언제 이렇게 많이 컸는지 모르겠다.

비오는 오늘은 카이유칸 수족관이다!!

카이유칸은 지하철로 가면 되는데, 오사카의 지하철을 생각하면 머리가 지끈거리며 아파온다. 그날은 일요일이고 카이유칸 외에 그냥 지하철로 여기저기 다닐 생각에 일일 자유패스를 끊었다.

오사카 일일 자유패스 관련해서는 네이버 블로그에 잘 정리가 되어있다.

카이유칸은 지하철 츄오선의 오사카항에서 내리면 된다.

오사카 지하철
어제의 경험을 살려 니폰바시역에서 일일패스를 사고, 사카이스지혼마치역에서 츄오선으로 갈아타고 오사카항으로 갔다.

 

오사카항 지하철역 1번 출구로 나와 5분쯤 걸으면 대관람차가 보인다. 카이유칸은 대관람차 옆에 있다.

카이유칸 옆에 있는 데포잔 관람차
카이유칸 옆에 있는 데포잔 관람차. 비는 꽤 많이 오고 기온도 좀 내려가서 쓸쓸한 기분이 든다. 관람차는 손님이 없는지 운행을 하지 않았다.
오사카 카이유칸
카이유칸에 도착한 정씨들…
오사카 카이유칸
마이 프레셔스~~
오사카 카이유칸
카이유칸 옆에는 레고랜드와 관람차가 있다.
웰컴 투 카이유칸
웰컴 투 카이유칸
카이유칸 수족관
카이유칸 초입에 있는 천정 수족관. 상어가 가장 신기했다.
카이유칸 수족관
천정에 살찐 상어들이 떼로 바닥에 배깔고 낮잠(?)을 자고 있다.
카이유칸 수족관
카이유칸 수족관
카이유칸 수족관
카이유칸 수족관 얼음나라 펭귄
오사카 카이유칸
수십분동안 혼자서 벽만 보고 있던 곤조있는 면벽수행 펭귄
카이유칸 수족관
귀여운 돌고래
카이유칸 수족관
유유한 대형 거북이
오사카 카이유칸 희귀 물고기
희귀 물고기
오사카 카이유칸
이건 뭐였더라… 물고기 있던 곳에 표유류가 홀로 있었는데…

오사카 카이유칸

오사카 카이유칸
떼로 뭉쳐다니는 물고기들…

오사카 카이유칸

오사카 카이유칸
물고기들과 함께 수영을…

아이들이 어렸을 적에 코엑스 아쿠아리움이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도 여러번 갔었는데 여기 카이유칸은 그곳들보다 훨씬 규모도 컸고 희귀 물고기, 큰 물고기, 옛날 물고기, 남극 펭귄 등 다양한 종류를 보고 즐길 수 있었다. 우리 아이들은 이제 좀 커서 처음에는 수족관이라고 약간 시큰둥하다가 실제로 보곤 입이 떡 벌어져 즐겁게 관람을 했다.

오사카 카이유칸
외계에서 온 듯한 엄청 큰 대게(???)
오사카 카이유칸
아싸 가오리! 개인적으로 가오리의 우아한 모습에 반했다. 헤엄치는 모습이 그토록 우아하고 아름다울 수가 없다.
오사카 카이유칸
어린아이들의 로망 ‘니모’를 찾았다… 흰동가리…
카이유칸 수족관
카이유칸 수족관 휘황찬란 자체발광 해파리. 가오리와 함께 내 눈엔 가장 아름다웠다. 정말 자연은, 생명은 형언할 수 없이 미묘하고 아름답다.

카이유칸 수족관

카이유칸 수족관

카이유칸 수족관

오사카 카이유칸
왠지 말을 할 것 같은, 애니메이션에서 많이 본 듯한 펭귄

쭉 돌면서 관람을 하는데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게 즐겁게 탄성을 지르며 구경을 했다. 가장 마지막에는 손으로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현장도 있었다. 물고기를 만지기 위해선 꼭 손을 깨끗이 닦고 참여해야한다.

카이유칸 수족관
직접 손으로 만져보는 체험현장

용기있는 딸랑구가 시도했다. 가까이 온 저 상어의 등 부분을 만져보았다. 미끈미끈… 으…

 

전체를 보는데에는 시간이 꽤 걸렸고 점심시간이 훌쩍 지나있었다.

카이유칸을 나와 옆에 있는 레고랜드가 있는 건물로 가서 그곳의 푸드코트에서 일단 요기를 하려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 앉아서 먹을 곳도 없다. 그렇게 허기진 상태로 이동하기도 어려워 작은 공간에서 서서 햄버거와 치킨을 나눠먹으며 허기를 달랬다. 하하하…

카이유칸 수족관 옆 매장
구경는 재미있었지만 배가 고팠다. 수족관 옆 매장에서 햄버거와 치킨으로 대충 점심을… 자리도 부족해서 서서 먹었다.
카이유칸 수족관 옆 매장
불쌍한 표정으로 점심을 먹는 딸랑구. 에구.. 딱해라~~
카이유칸 수족관 옆 매장
비오는 거리를 걸어 다시 지하철로 가던 중에 눈에 보인 카페에 들어가 차와 커피,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오사카 카이유칸

 

본래 계획은 카이유칸 갔다가 대관람차도 타고, 지하철로 다른 곳도 가서 자유롭게 구경하고 먹고 놀려고 했는데 비도 오고 춥고 아이들도 지치고 해서 카이유칸 관람 후에 바로 숙소로 돌아왔다. 숙소에 오니 집에 온 것 같다. 아이들은 숙소에서 쉬고 나와 아내는 근처에 있는 오사카 성을 가기로 했다.

 

오사카성 지하철
니폰바시역에서 오사카성 지하철 (모리노미야역) 가기

오사카성은 숙소가 있는 니폰바시역에서 많이 떨어져있지 않아 사실 걸어가도 될만한 거리이나 지하철로는 한번 갈아타고 가야한다.

지하철로 오사카성에 도착하니 이미 어두워졌고, 영업시간은 종료되어 구경은 할 수 없고 겉에서 볼 수 밖에 없었다.

오사카 성
오사카 성에서 아내와 운치있는 저녁.

오사카 성

오사카 성
오사카 성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성 자체보다는 해자와 성벽이었다.
오사카 성
엄청난 높이와 길이의 성벽과 해자. 이렇게 공격에 대비를 철저히 했다니…
오사카 성
아무도 없는 오사카 성 밖에서 낭만을 즐긴다.

아내와 다시 숙소로 돌아와 저녁을 먹기 위해 또 나간다. 어디로 가냐고? 우리에게는 도톤보리가 있다.

온야도 노노 난바
우리 가족이 묵었던 온야도 노노 난바 915호. (다시 봐도 딸랑구는 나와 얼굴이 많이 닮은 것 같다. 적어도 내 눈에는…)
오사카 도톤보리
저녁을 먹기 위해 다시 도톤보리로 간다. 저녁 메뉴는 오꼬노미야끼이다.

오사카 도톤보리 오꼬노미야끼

오사카 도톤보리 오꼬노미야끼
마요네즈인지 하여튼 크림을 뿌리고 주걱으로 쓱쓱하니 예술이 되었다.
오사카 도톤보리 오코노미야끼
일본식 빈대떡이라고 해야할지 전이라고 해야할지… 맛있었다. 근데 양이 부족했다. 그래서 더 시켰다. 우리 식구는 참 잘 먹는다.
오사카 도톤보리 오코노미야끼
딸랑구 옷에 있는 그림을 보고 이렇게 만들어주었다. 이 캐릭터 이름이 뭐더라…
오사카 도톤보리 오꼬노미야끼
밀라쿠마 오꼬노미야끼
오사카 도톤보리 오꼬노미야끼
밀라쿠마 오꼬노미야끼가 맛있다며 만족해하는 딸랑구… 하하하.

객관적으로 보았을때 참 많이 먹고 나왔다. 다들 배가 부르다고 한다. 근데 느끼하단다. 비도 오고 속도 느끼하니 라멘 콜? 우리 가족은 참 잘 먹는다. 그저께 먹었던 금룡 라멘 말고 그 맞은편에 있는 다른 금룡 라멘집에서 라멘을 먹는다. 한참을 줄을 서서 기다렸다가 자리를 잡았다.

오사카 도톤보리 금룡 라멘
자리를 잡고 좋아하는 우리 가족. 대자와 일반 이렇게 두 그릇을 시켰다. (네 그릇을 시켰다면 사람도 아니지…)
오사카 도톤보리 금룡 라멘
이게 일반
오사카 도톤보리 금룡 라멘
이건 대자. 이곳은 어제 먹었던 곳과 또 구성과 맛이 달랐다. 부추와 김치도 먹고 싶은 만큼 덜어다 먹으면 된다. 한국인이 많이 오나보다.
오사카 도톤보리 금룡 라멘
다 먹었다. 🙂 사람들이 길게 줄 서서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비오는 저녁에 라멘은 딱이었다.

별로 한 것 없는 것 같은데 몸이 노곤노곤하다. 식사 후에 가볍게 도톤보리를 걸어 숙소로 돌아와 모두가 온천욕을 하고 하루를 마무리한다. 이제 일본에서의 마지막 밤이 깊어간다. 내일이면 한국으로 돌아간다는 생각에 아쉬워한다. 이런 뭔가 아쉬움, 그리움 등은 여행 때마다 느끼게 되는 감정으로 이게 여행의 맛 중 하나일 것이다.

오사카 온야도 노노 난바 호텔

오사카 맥주
자기 전에 맥주를 한잔씩 했는데 이 맥주는 위스키 맛이 진하게 나서 다 못마시고 남겼다.
오사카 온야도 노노 난바 호텔
자기전에 스노우 셀카로 하루를 마무리…

내일은 오늘 제대로 못 본 오사카 성이다.

오늘도 즐거운 여행이었기를…

노세노세 젊어서 놀아. 늙어지면 못노나니… 니나노~~~

저장

저장

저장

저장

저장

저장

저장

저장

저장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