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나홀로 제주] 4일차 – 절물 자연휴양림 (2020년 2월 7일)

제주는 다 좋지만, 왠지 더욱 땡기는 곳이 몇 있다. 그 중의 한 곳이 절물자연휴양림이다.

다른 유명한 관광지에 비해 덜 알려진 것 같은데 그래서 더 좋을 수도 있고, 어쨌든 혼자만 알고 싶기도 하지만 그러기엔 너무 아까워 주변에 많이 알리고 있다.

이곳은 2016년 나 홀로 배낭여행 때 처음 와서 안쪽에 있는 장생의 숲길 전체를 돌았는데 제주의 숲길이 너무도 좋았고, 입구의 조각과 시원한 제주 삼나무, 편백나무가 너무도 싱그럽게 느껴져서 제주에 오면 꼭 한번 씩 들르는 곳이다.

가족들과도 몇번 왔었는데 안쪽의 숲속의 집을 보고 나중에 이곳에서 하루 묵어보자는 말이 생각나 이번에 예약을 했다. (비수기 평일이라 예약에는 이슈가 없었는데 평소에는 경쟁이 무척 치열하다고 한다.)

이곳이 좋으면서 안 좋은 점은 주차는 입구에 해야하고, 휴양림 안에는 차가 들어갈 수 없기에 숲속의 집까지 짐을 들고, 끌고 옮겨야한다는 점이다. 입구에서 숲속의 집까지는 500m 이상 떨어져있는 것 같다.

숲속의 집은 단층형 건물로 외부는 그리 깔끔하지 않지만 내부는 매우 관리가 잘 되어있고 따뜻하고 편안했다. (나도 나이를 많이 먹었나보다, 텐트 쳐 본지 오래되었다.)

4인 이상 가족이 묵을 수 있는 곳이지만 나에게 주는 선물로 이 방을 잡았다.

외부가 아주 깔끔하지는 않다. 그래도 보통 숲속의 집이면 통나무 집이 많은데 여긴 그건 아니다. 날이 화창하면 더 발코니에 앉아서 밖을 내다보면 참 좋을 것 같다.

숲속의 집 앞쪽의 잔디광장을 지키고 있는 십이지신들

겨울이고, 비수기라 좀 황량하다.

체크아웃 전까지 시간이 넉넉하니 주변을 크게 산책한다.

기분 좋게 반겨주는 휴양림이다.

입구 앞의 큰 도로. 이 길로 쭉 올라가면 숲속의 집이 나온다.

정비를 했는지 할아방 조각이 조금 바뀌었다.

내가 좋아하는 휴양림의 숲길. 삼나무와 편백나무가 빼곡히 들어차있어 정말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다. 사려니숲도 좋지만 인적으론 여기 절물의 숲을 더 좋아한다.

입구의 할아방과 함께 이곳 절물의 대표 조각상. 참 익살 맞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장생의 숲길의 시작이다. 전체를 돌려면 십여km를 걸어야한다. 2014년에 배낭을 매고 이 숲길을 다 걸은 것 뿐만이 아니라 절물오름까지도 올랐다. 대단했네…

이 나무가 편백나무인지 삼나무인지 모르겠다. 찾아봐도 잘 모르겠네. 어쨌든 이런 시원시원한 나무가 빼곡히 가득차 있다.

장생의 숲길 안에도 작은 오름이 몇 있다. 오늘은 이곳 개오리 오름까지만 갔다가 온다.

아침 일찍 오름 나들이를 하시나보다. 여유롭다.

휴양림 안에 절이 있고, 절을 지키는 수호신상이 있다. (무시무시허네…)

절물약수. 전에 왔을 때 참 달게 마셨는데 지금도 마실 수 있는지 모르겠다. (이제는 참 모르는게 많구나.)

이 길로 들어가면 절물 오름으로 갈 수 있다. 이번에는 절물 오름은 생략

족욕을 할 수 있는 곳인데 겨울이라 물이 안 흐른다.

중앙의 연못.

숙소로 돌아와 아침을 먹고 짐을 정리하고, 씻고 옷도 다 입고 마지막으로 물을 빼고 화장실에서 나오는데 등산복이 화장실 문고리에 걸려 찢어졌다. 🙁

자동차 바퀴 펑크에 이어 이번 여행 뭔가 손해가 많다. (액땜이라고 생각해야하나?)

옷에서 거위털이 쏟아져나오는데 일단 손으로 잡고 키를 반납하는 곳에서 사정을 말하고 테잎이 있냐고 하니 청테이프가 있다고 하셔서 그걸로 일단 막았다.

이것도 다 추억이 되겠지?

무슨 민방위 완장 찬 것 같다. 쩝…

어떻게 하다보니 예전에 왔던 추억 돌아보기 여행이 되는 것 같다.

비행기 출발 시간까지 여유가 꽤 있어서 마지막으로 관음사에 들르기로 한다.

To be continued…

About The Author